교육목표
미술학과의 교육은 주체적이고 능동적인 관점을 고루 겸비한 전방위적인 예술 전문가의 양성을 위함을 목표로 한다. 파편화되고 고정되지 않는 예술의 성질은 매우 유동적으로 변화를 거듭하고 있기에 미술학과에서는 융·복합 패러다임을 학습커리큘럼에 적용하여 세분화되었던 전공들을 통합하고 재편하여 평면과 입체, 다양한 조형실습을 위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있으며 더불어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는 학과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함으로써 다면적 시각에서 바라보고 능동적으로 해석할 수 있는 태도를 기를 수 있게 한다.

특성화
실기와 이론의 효율적인 접목에 따른 개개인의 조형적 능력을 극대화하는 것을 중점으로 하는 교과과정 이외에도 작가, 큐레이터, 기능사, 교육 분야와 관련하여 진로에 대한 학생들이 선택할 수 있는 시각을 열어주기 위해 평생지도교수상담과 함께 학과에서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참여하고 있다.
- 석당 갤러리 (6층 전시실)
학과 건물 6층과 연결되어있는 전시실을 활용하여 학생들은 언제든지 원하는 전시를 직접 기획하고 개최가 가능하며, 자유로운 전시 활동을 통해 현장경험을 쌓으며 작품과 공간 등 다면적으로 바라보는 시각을 키울 수 있게 한다.
- 실습동
예술체육대학 2관(S17) 건물 4층과 연결되어있는 예술체육대학 실습동(S18) 철조실, 도색/건조실, 다용도조형실습실, 3D프린터실, 목공실, 가마실로 이루어져 있으며, 이를 통하여 학생들에게 다방면으로 작품을 제작할 수 있는 기반을 제공한다.
- 오픈스튜디오
매년 1학기 말, 전 학년이 참여하여 실기실 전체를 개방·이용하여 진행하는 전시프로그램으로, 그동안의 창작결과물을 이용하여 학생들은 기획자로서 전체 전시기획을 위해 논의하고, 작가로서 공간을 직접 꾸려나가는 활동을 통해 전시를 개최하여 다양한 방문객에게 선보인다.
- 재직선배 초청특강, 국내 / 해외 유명인사 초청 특강
앞으로의 진로에 영향력을 미칠 수 있는 작가, 전시기획, 평론가, 학예사, 문화예술마케팅 등 다양한 현직에서 활동하는 선배 및 국내/해외 유명인사의 강연을 통해 진로에 대한 고민을 공유하고, 폭넓은 선택을 위한 긍정적인 영향을 받을 수 있게 한다.
- 국제교류
미국, 프랑스, 독일, 일본, 중국 등에 위치하고 있는 미술대학 및 단체와 협약, 협약 예정을 통해 국제교류를 활성화하여, 학습과 조형 활동의 대외적인 반경을 확장하고자 한다.